티스토리 뷰
자동차보험마일리지특약 뜻과 가입방법
자동차보험에는 블랙박스, 운전자 범위한정, 자녀할인 그리고 오늘 소개해 드릴 자동차보험마일리지특약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특약이 있는데용~! 이 특약들의 조건에 부합이 된다면 보다 많은 보험료를 낮추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보험마일리지특약에 대해서만 다뤄볼 예정인데, 이게 뭘 의미하는지, 어떻게 가입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뜻을 살펴보자면, '연간 O천km이하 주행시 OO%할인' 이런 걸 보셨을 지 모르겠는데용~ 풀이해 보면 본인이 1년에 O천km이하로 주행하면 OO% 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연간 주행거리가 '2천km 이하, 30% 할인' 이렇게 적혀 있으면 본인의 1년 주행거리가 2천km 이하일 때 30%의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다는 얘기예용. 물론 초과 운행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런데 또 몇몇 보험사는 환급이 되는 것도 같더라구용ㅎ 따라서 가입하실 때 이 부분에 대해서 상담원에게 여쭤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마일리지특약 가입방법은 자동차보험 가입하실 때 해당 특약을 함께 선택하시면 됩니다. 특약 가입 시 자동차번호판(정면 또는 후면)과 주행거리 계기판을 촬영하셔서 보험 가입한 날부터 7일 이내에 등록해 주시면 가입 완료됩니다.
하지만 등록하지 않을시 특약은 무효 처리 되구용. 보험료 또한 환급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남아있는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인 경우에도 마일리지 특약만 다시 가입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용.
보험기간이 종료되고 최종 주행거리를 등록하시면 연간 환산 주행거리에 따라서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를 초과한다고 해서 위약금이나 그런 건 발생하지 않으니 본인이 운전을 적게 하든, 많이 하든 반드시 가입을 하시구용. 자동차보험마일리지특약으로 하여금 많은 할인을 받아가실 수 있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