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하철 유실물센터 전화번호 안내
지하철을 탈 때는 분명히 손에 무얼 들고 있었는데, 내릴 때는 빈 손으로 내리는 경우가 한번씩 올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당황한 나머지 머릿속이 하얘지고, 어떻게 대처해야 좋을지 판단이 서지 않을 수 있는데용~!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물건을 누가 가져가지 않았다라면 지하철 유실물센터를 이용하여 물건을 쉽게 되찾아가실 수 있어용~! (누가 이미 가져갔다라면....ㅜㅜ)
서울 지하철 유실물센터는 총 4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아래 화면을 통해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2호선의 시청유실물센터는 시청역에, 3,4호선의 충무로유실물센터는 충무로역에, 5,8호선의 왕십리유실물센터는 왕십리역에, 6,7호선의 태릉유실물센터는 태릉입구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유실물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전화하셔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네용. 참고로 유실물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입니다. 토.일.공휴일은 운영을 하지 않네용~!
물건을 분실한 다음날부터는 유실물센터에서 해당 물건을 일주일간 보관합니다. 그리고 일주일이 지나면 9개월간 경찰서에서 보관하며, 그 이후에는 국가귀속 되네용^^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https://www.lost112.go.kr)을 이용하시면 습득물과 분실물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이 잃어버린 물건을 습득물 메뉴에서 찾아보시구용~ 만약 습득물에 없다면 분실물 메뉴를 이용하여 분실물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하철 유실물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용.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