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홈택스에서~!

 

 

이번 시간에는 직장인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찾아왔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인데용~ 현금영수증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많은 직장인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신용카드보다는 현금과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게 공제 혜택이 더 많기 때문에 이왕이면 현금이나 체크카드 사용을 권장합니다ㅎ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은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에 앞서 먼저 현금영수증 발급 시 필요한 휴대전화번호와 카드번호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용~!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구용. 이어서 왼쪽 상단에 있는 My NTS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나 카드번호 등록 모두 '현금영수증 카드관리' 메뉴에서 이루어집니다.

 

 

여러분들이 현금영수증 발급받으실 때 사용하실 카드번호,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셔야만 영수증 사용내역이 집계됩니다. 그러니 필히 입력해 주시구요~ 입력되지 않은 카드번호나 휴대전화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시면 사용내역이 집계되지 않으므로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휴대전화번호가 바뀌셨으면 수정하기를 클릭하셔서 꼭 수정을 해주세용^^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은 간단합니다. 화면 상단의 신청/제출 카테고리에서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으로 들어오시면 소비자용,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과 등록 모두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거나 직접 입력할 필요가 없고, 휴대폰 번호가 바뀌어도 홈택스에서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실물 현금영수증 카드를 소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 앱 이용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시간나면 그때 포스팅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