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첫 엔진오일 교환 시기 알아볼래용?

 

 

저는 처음에 차 샀을 때 주위에 아는 사람이 만km에 교환해주면 된다고 해서 그걸 곧이 곧대로 믿고, 만km에 첫 엔진오일 교환했거든용?!

 

그 때문인지는 몰라도 지금 차 엔진에서 이상한 소리도 나는 것 같기도 하고, 하자가 생긴 것 같기도 해요... 여러분들은 교환 시기를 절대 늦추지 마시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오늘은 첫 엔진오일 교환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엔진오일은 엔진 내에 있는 쇠와 쇠가 맞부딪쳐도 이상이 없게 만드는 역할을 해용~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역할을 하지만 이 윤활 작용이 가장 큰 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엔진오일을 제때 갈아주지 않으면? 당연히 윤활유가 없기 때문에 소음이 생기고 고장이 생길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엔진오일을 제때에 꼭 갈아주셔야 합니다.

 

 

첫 엔진오일 교환은 몇 km에 하세요~ 이렇게 말씀드릴 수는 없어용.

 

왜냐하면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길을 갈 수 있기 때문이죠^^; 때문에 신뢰할 수 없는 저의 말과 주변 사람들 말을 듣지 마시구용. 제일 정확한 방법은 차량 메뉴얼을 확인하는 거예용.

 

차량 메뉴얼에 첫 엔진오일 교환 시기에 대해 나오며,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2천km나 3천km에 교환하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엔진 내에 있는 쇠가 맞부딪칠 때 새 차는 쇳가루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빨리 교환하라고 말을 하는 거구용.

 

쇳가루가 많이 발생한다고 해서 엔진에 손상이 가거나 그러지 않으니 차량 메뉴얼을 참고하셔서 첫 엔진오일을 교환하시면 되겠습니다.

(메뉴얼이 없으시다면 해당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용^^)

댓글